스킵 네비게이션

우리 아이들의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주세요!!
  • 전시공연시설
  • 문화재
  • 행정의료복지시설
  • 단체
  • 연구시설
  • 기업·산업체
  • 자연
  • 체험시설

위치

자원소개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 자원명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
자원형태 단체 > 봉사단체
전화번호 052-273-3011
팩스번호 052-273-3022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봉월로 14번길 55(신정동)
목적소개 소질과 문화를 개발하는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써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 활동 모델을 제시하고 21세기 바람직한 청소년 상을 적립하기 위하여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 활동과 여가활동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홈페이지 http://1388.ulsannamgu.go.kr/cmm/main/mainPage1318.do 담당 부서명
대중교통 106, 111, 117, 126, 205, 206, 216, 225, 226, 256, 266, 307, 317, 327, 401, 404, 406, 411, 412, 413, 415, 417, 426, 432, 433, 452, 453, 462, 472, 507, 517, 527, 704, 705, 713, 714, 715, 724, 728, 733, 734, 744, 824, 921, 921-1, 1104,1127,1137,1401,1402,1703,1705,1713,1723,5004 공업탑 정류장 또는 달동사거리 하차
자가용 울산JC→법원 방면→공업탑 방면→남부경찰서 방면 진입→첫 번째 사거리에서 달동 방면

프로그램안내

제2의 부활처럼 프로그램명 제2의 부활처럼
장소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 뮤지션룸
활동종류 창작활동, 기타
대상 중, 고
회당활동규모 5명 활동시간 회당 30시간 소요
진행자 유형 없음
활동영역 동아리, 진로 관련교과 음악
교육목표

• 음악에 관한 흥미를 함께하는 동아리를 만들어 악기연주를 통한 특기를 신장할 수 있다.

내용개요

<사전활동>

『활동1』 동아리 만들기

- 밴드활동을 함께 할 친구들을 찾아 세션을 결정하고 동아리를 만든다.

- 동아리 이름과 규칙사항을 정한다.

『활동2 동아리 연습실 신청하기

-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 인터넷으로 동아리를 신청하여 연습실 대여 시간을 정한다.

<현장활동>

『활동1]』 리듬 속으로

- 뮤지션룸의 기본 악기를 이용하여 연주를 연습한다.

- 연습실 이용 수칙을 잘 지켜 사용한다.

『활동2』 연주발표회 준비하기

- 가족, 친구들에게 보여줄 동아리 발표회를 준비한다.

-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의 다목적홀을 예약한다.

- 발표회장을 꾸민다.

『활동3』 우리들의 콘서트

- 연습한 연주를 발표한다.

<사후활동>

『활동1 또 다른 나를 찾아서

- 음악 이외의 흥미를 함께 하는 동아리를 찾아 구성한다.

- 동아리 활동을 계획한다.

-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 동아리 연습실을 알아본다.

따뜻한 봉사단 프로그램명 따뜻한 봉사단
장소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
활동종류 신체활동
대상 중, 고
회당활동규모 15명 활동시간 회당 4시간 소요
진행자 유형 없음
활동영역 봉사 관련교과 사회, 도덕
교육목표

• 주변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둘러보고 이웃을 도와주기 위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다.

내용개요

<사전활동>

『활동1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

-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을 생각해 본다.

-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모둠별로 결정한다.

『활동2』 내가 줄 수 있는 도움의 손길

- 모둠별로 결정한 이웃에게 자신이 할 수 있는 도움을 알아본다.

- 공업탑청소년문화의집에 연락하여 봉사활동 장소를 정하고 봉사활동의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현장활동>

『활동1 내 손이 약손으로 변하는 시간

- 모둠별 계획에 따라 봉사활동을 한다.

 

<사후활동>

『활동1』 봉사활동 반성회

- 모둠별 봉사활동에서 잘 한 점과 준비가 미흡했던 점 등을 토론한다.

- 봉사활동에 가장 잘 참여한 모둠원에게 칭찬상장을 수여한다.

『활동2』 내 마음의 난로

- 봉사활동 후 느낀 점, 알게 된 점 등 자신의 생각을 보고서를 쓴다.

참고자료

댓글

인쇄하기


페이지위로